개인정보보호 캠페인

  • 2010년부터 이동통신3사(SK텔레콤, KT, LG유플러스)⋅KISA⋅OPA가 협약을 체결하고 이용자와 통신 유통점의 개인정보보호 인식제고를 위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
세부내용

캠페인 CI(Campaign Identity)

개인정보보호 캠페인

개인정보보호 캠페인이 새롭게 선보이는
CI(Campaign Identity)입니다.

[직사각형 프레임]
'이동전화'의 모습과 해당 공간이 안전함을 뜻하는 '안전구역'의 의미

[파란색]
맑고 깨끗한 '청정수역(Blue belt)'에서
영감을 얻은 것으로, 캠페인을 통해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보호되는
'개인정보 청정구역'을 넓혀 나가고자 하는 의지를 상징

캠페인송

개인정보보호 캠페인

가입신청서 챙기기, 메일로 신분증 보내지 않기 등
휴대폰 개통 시 이용자가 주의해야 할 사항
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노래로 제작

캠페인송 듣기

캠페인송 다운받기

캠페인 홍보 동영상

  • 이용자들이 공감할 수 있고 캠페인의 내용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일상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영상을 제작

온·오프라인 홍보

  • 온라인 홍보 : 연령대, 관심사 등 타겟을 정하여 퀴즈 이벤트와 각종 콘텐츠를 페이스북, 인스타그램 및 여러 매체를 통하여 홍보
  • 오프라인 홍보 :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이용자의 인식 개선을 위해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서 이용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각종 이벤트, 설문조사 등을 통해 캠페인 홍보